광주 남구, 3월부터 ‘미혼모‧부 위기 가정’ 지원

입력 2019년02월19일 15시2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 남구는 미혼모‧부 등 한부모 가정의 안정적 자립을 돕기 위해 오는 3월부터 위기 가정을 발굴해 병원비와 양육 용품비 지원에 나선다.


19일 남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따르면 미혼모‧부 위기 가정에 대한 지원 서비스는 자녀 연령에 상관없이 위기 가정에 대한 자조 모임과 부모 교육, 취업 및 경제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연 1회에 걸쳐 자녀와 함께 나들이 활동을 할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하며, 한 가정당 총 8회에 걸친 심리상담 및 친자 검사비를 무료로 지원된다.


시설 입소자를 제외한 만 3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는 미혼모‧부 가정에서 소득기준 중위소득 72% 이하에 해당하는 증빙 서류를 제출할 경우에는 가구당 최대 70만원의 자녀 병원비와 예방 접종비가 지원되며, 양육 용품도 지원 받을 수 있다.


남구 관계자는 “미혼모‧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이들이 다각적인 지원을 받으며 자립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지원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며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 가정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