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양경찰서, 유·도선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입력 2019년02월19일 17시2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해양경찰서(서장 이방언)는 해수면에서 운항하는 유도선을 대상으로 2월 21일 부터 4월 19일까지 58일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은 5톤 이상이면서 선령 20년 이상 초과한 유도선 36척과 최근 5년간 사고이력이 있는 유도선 17척 등 총 53척의 선박과 선착장 9개소를 대상으로 점검할 예정으로 점검 내용은 시설장비 안전성, 법 제도 실태 개선점 등이며, 유관기관․ 민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단을 운영하여 내실 있는 점검을 실시하고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점검 실명제를 통해 점검 결과를 공개해 실효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인천해양경찰서 관계자는 “범 국가적으로 추진하는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동안 철저한 점검으로 해양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 라며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사업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안전대진단은 각종 위험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필요성에 따라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국민모두가 참여하여 사회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개선하는 예방활동으로 15년도에 처음 도입되어 매년 시행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