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한미간 민간교류 활성화 미2사단 관계자와 간담회

입력 2019년02월19일 21시5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는 19일 팽성국제교류센터 국제회의실에서 미2사단 내 정식 단체인 ‘독신자클럽과 장교부인회’대표 10여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한미 민간 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시 홍보 동영상 상영, 한미친선 교류협력사업 추진계획 소개 및 주한미군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시 역점사업을 설명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주한미군과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민간교류 협력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제정에 대한 미군측과 상호 의견교환이 이어졌다.
 

박홍구 한미협력사업단장은 “한미 교류협력 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과 실천적 의지를 담고자‘한미 민간교류협력체’구성에 관한 조례 제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 조례가 제정되면 이는 주한미군 및 가족들이 자치단체 사업의 파트너로서 의사결정에 직접 참여하는 지자체 최초의 사례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미2사단측 관계자는 “우선 평택시의 주한미군에 대한 관심과 배려에 감사드리고, 협력체 구성 취지에 적극 공감한다”말하며, “앞으로 내부 법률검토를 거쳐 발전적 방향으로 진행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민간교류협력체 구성 및 운영 조례제정을 위해 지난 2월초 행안부와 법제처에 법률검토를 질의했으며, 이번 미군측의 의견 수렴에 이어 후속조치로 관계자 공청회, 조례규칙 심의회 등 관련 행정절차를 거쳐 6월중 시의회에 조례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또한, 주한미군과 파트너십 강화 및 상생기반 구축을 위해 미군ㆍ외국인 전용 온라인 소통채널‘Hi-PT’구축과 아메리카코너 개설, 주한미군 상생기반구축 용역 추진 등 품격있는 국제 안보ㆍ평화도시 평택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