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상 국회의장, 압둘라 샤이프 알 누아이미 주한 아랍에미리트 대사 예방 받아

입력 2019년02월20일 20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주한 아랍에미리트 대사 예방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문희상 국회의장은 20일 오후 의장 집무실에서 압둘라 샤이프 알 누아이미(Abdulla Saif Al Nuaimi) 주한 아랍에미리트 대사의 예방을 받았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작년 12월 UAE 방문시 모하메드 왕세제의 환대에 감사했고, 잘 기억하고 있다”며 "국회차원에서도 이번 왕세제의 방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장은 또 "UAE는 중동 진출의 교두보”라면서 "우리 아크부대도 UAE에 파견되어 있는 만큼 이제는 양국이 형제국가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 의장은 바라카 원전의 향후 운영방안에 대한 UAE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이에 알-누아이미 주한 UAE대사는 "작년 3월 문재인 대통령의 UAE 방문으로 양국 관계는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되었다”면서 "이번 왕세제의 방한으로 기술, 에너지,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MOU 체결을 통해 양국관계가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답했다.


이날 예방에는 유동수 의원(한-아랍에미리트 의원친선협회 이사), 한충희 외교특임대사, 박재유 국제국장 등이 함께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