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년02월21일 05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과천시,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업무협약 체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과천시는 20일 과천시청 상황실에서 경기도교육청과 과천 혁신교육지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과천시는 오는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혁신교육지구로 지정, 운영된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지방자치단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이다.


과천시는 ‘함께 크는 교육공동체, 과천’이라는 비전 아래, 3개의 추진목표, 6개 추진과제, 16개 세부사업을 통해 학교를 지원하며,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한다. 이를 위해 과천시가 23억원, 경기도교육청이 8억원 등 총 31억원을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지원한다.


시는 앞으로 지역의 다양한 과학문화도시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학생들이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의 다양성과 자율성을 지원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과천 토리아리 빛깔 있는 우리학교’, 코딩교육을 지원하는 ‘미래를 여는 소프트웨어 교육’, 교실 공간 변화 프로젝트 ‘신나는 교실 시범운영’, 1인 2특기 등을 지원하는 ‘예술꿈 프로젝트’, ‘생존수영교실 확대’, ‘학부모 자치 프로젝트’, 과천 교육공동체 행복스토리 등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성공적인 과천형 혁신교육지구 추진을 위하여 창의교육협력센터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체계적인 교육지원으로 교육선도 도시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과천시는 지난해 창의교육협력센터 설치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센터 설치를 준비 중에 있다.


한편, 과천시는 과천형 혁신교육지구 지정 추진을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준비해 왔으며, 공감대 형성을 위해 관련 용역 설명회, 시민·교원 대상 포럼, 워크샵 개최, 전직원 대상 교육 등을 진행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