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니버설발레단 주니어컴퍼니, 제3회 정기공연 '라이징 스타 Rising Stars'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2월21일 18시10분 ]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유니버설발레단 주니어컴퍼니가 오는 3월 2일 오후 6시 30분, 유니버설아트 센터에서 제3회 정기공연  '라이징 스타 Rising Stars'를 개최한다.
 

주니어컴퍼니는 유니버설발레단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재능과 소질이 뛰어난 10대 유망주를 발굴하여 세계적인 프로무용수로 키워내는 영재육성 프로젝트로 2015년 설립 이후 매년 오디션을 통해 학생을선발하고 있으며 2019년 현재 19명의 단원과 함께하고 있다.
 

주니어컴퍼니 단원에게는 35년 역사의 유니버설발레단이 보유한 최고의 교육 인프라가 무상으로 제공되고  발레단 문훈숙 단장과 유병헌 예술감독을 비롯하여 마야 둠첸코, 진헌재, 민홍일, 엄재용 등의 지도위원이 학생을 직접 지도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러시아 정통 클래식 발레 외에도 모던 댄스, 캐릭터 댄스 등 해외 유수 발레학교에 버금가는 커리큘럼을 소화하는 정기공연으로  "라이징 스타 Rising Stars" 이들이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땀과 눈물의 장을연다.
 

이번 공연에서 학생들은 <잠자는 숲속의 미녀> 中 결혼식 파드되, 플로린 공주와 파랑새 파드되, <파리의 불꽃> 파드되, <지젤> 中 패전트 6인무, <프레스코>, <겐자노의 꽃 축제> 등의 클래식 발레 소품과 현대무용가 최소영 안무의 <Walk for Work>, 반리리 안무의 <캐릭터 댄스 컴포지션> 등을 선보인다.
 

주니어컴퍼니를 설립한 문훈숙 단장은 “발레를 통해 아름다운 세상을 꿈꿔온 자그마한 소망은 어린 학생들에게 아름답게 비상할 수 있는 꿈의 날개를 달아주는 일이라고 밝혔다.
 

2009년 유니버설발레단 25주년을 맞아 ‘발레 엘 시스테마’로 첫 장학사업의 기반을 다졌고, 30여년 간의 발레단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2015년 주니어컴퍼니를 설립했습니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주니어컴퍼니에서 지도 및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유병헌 감독은 “교육자에게 있어 무엇보다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자신이 가르치는 학생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볼 때라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백수현 (boys031@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포구, 상암DMC 거리에 문화를 꽃피우다 (2019-02-22 10:43:08)
구로구,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2019-02-21 10:46:59)
문희상 국회의장, ‘김영삼-상...
안성시농업기술센터, 후계농...
안성시, 오는 24일부터 하계 영...
평택시, 민원담당공무원 힐링...
중부해경청, 소통 강행군, 국...
안산시 체육회, 성희롱·성폭...
안산시, 제1회 안산의 책 독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