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랑구, 영유아 시설 없는 새우개 마을에 어린이집 짓는다.
등록날짜 [ 2019년02월21일 20시17분 ]

하나금융그룹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MOU 체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가 신내동 새우개 마을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짓는다.
 

새우개 마을은 오랜 기간 개발제한 구역으로 묶여 있어, 관내 다른 지역에 비해 도시기반시설과 주민 편의시설 등이 턱없이 부족한 곳이다.


보육시설 또한 다르지 않다. 영유아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반면, 영유아 시설이 전무한데다, 외곽순환도로, 신내차량기지 등으로 인해 지리적으로 고립되어 있어 주변 지역의 보육시설을 이용하는데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민선7기 중랑구는 영유아 시설을 원하는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취임 직후인 2018년 7월 하나금융그룹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에 공모했다.


그 결과 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되어 지난 해 10월 하나금융그룹, 푸르니보육지원재단과 MOU를 체결하여 하나금융그룹으로부터 국공립 어린이집 건립비 9억 원을 지원 받고, 푸르니보육지원재단이 설계와 공사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구에서는 부족한 예산을 마련하기 위해 서울시에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심의를 신청, 승인을 받아 25억 원의 국‧시비를 확보했다.


이에 민간재원과 국‧시비, 구비까지 총 36억4천4백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하1층, 지상2층, 정원 75명 규모로 신내동 용마산로139다길 17(283-1)에 국공립 어린이집 신축을 확정지었다. 올 초 설계를 시작으로, 2020년 2월에 건립될 예정이다.


구에서는 주민숙원사업인 국공립어린이집 신축으로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 은 물론 젊은 층의 유입으로 지역에 활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공립어린이집 신축과 관련해 오는 26일 구립 새우개경로당(용마산로139나길 47)에서 중랑마실도 열 예정이다. 설계에 앞서 이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자리로, 어린이집 설계 및 향후 운영 방향 등에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 그동안 주민들이 느꼈던 불편은 상당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항들이 어떤 것인지 살피고, 해결방안을 찾는 데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에서는 올해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신축, 4개 민간·가정어린이집의 국공립전환 추진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국공립 어린이집을 32개소 늘려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공공보육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 소중한 아이들 돌봐드려요 (2019-02-22 10:56:58)
여수시, 2019년 ‘갱년기 여성 건강교실’ 참여자 모집 (2019-02-21 11:39:13)
한국자유총연맹 인천옹진군지...
문희상 국회의장, ‘김영삼-상...
안성시농업기술센터, 후계농...
안성시, 오는 24일부터 하계 영...
평택시, 민원담당공무원 힐링...
중부해경청, 소통 강행군, 국...
안산시 체육회, 성희롱·성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