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동작 50인 협치론장’개최

입력 2019년02월23일 13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작 50인 협치론장 웹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가 오는 26일 구청 대강당에서 지역현안에 대한 주민 공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동작 50인 협치론장’을 개최한다.

 
‘동작 50인 협치론장’은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모여 지역발전을 위한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 방안에 대해 함께 토론하는 자리다.

 
주민과 협치회의 및 분과위원, 협치 참여단,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진화·융합·경험·강화·공유의 과정을 거쳐 협치 기반 의제 및 지역사회 혁신과제 관련 토론을 펼치게 된다.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열리는 이번 회의는 1부와 2부로 나눠 협치를 하기 위한 기반과 활성화를 위한 고민들을 들어보고, 분야별 주민들의 생생한 스토리와 해결책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1부 ‘마주보고’ 에서는 ▲협치 안내 ▲실행의제 발표 ▲협치기반 의제 실행계획 토론(협치문화 확산, 역량강화) 등의 시간을 갖는다.

 
2부 ‘깊이보고’ 에서는 ▲실행계획 발표 ▲지역사회혁신과제 공론(환경, 안전, 일자리, 복지) 주제별 토론 내용 발표와 정리로 마무리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26일(화) 행사 전까지 구청 홈페이지 또는 구글독스(https://goo.gl/forms/ZnOlhNcw4fSlwa752)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단 정원 초과 시 선착순 마감된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획예산과(☎820-12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현호 기획예산과장은 “구정운영에 주민의 의견을 더 넓고 깊게 반영하고자 이번 협치론장을 마련했다”며 “관심 있는 주민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그동안 동작구 민관 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조례 제정, 동작구협치회의 운영, 찾아가는 공론장 등을 통해 지역사회 협치기반을 조성해왔다.


이를 통해 ‘어떤 지역문제가 있고 그에 대한 해결방법이 무엇인지’ 민관이 함께 공론과 숙의를 거치면서 참여 민주주의를 실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