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공직자 현장 체험으로 시정 추진 역량 UP

입력 2019년02월23일 19시5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가 23일 정장선 평택시장, 평택시 공직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고 있는 간송특별전 ‘대한콜랙숀’ 문화재 전시 및 종로구에 위치한 광장시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간송 전형필이 일제강점기 하에서 지켜낸 문화재를 관람하며 문화보국 및 구국교육의 항일정신을 기리고, 100여년의 역사를 지닌 우리나라 최초의 상설 재래시장인 광장시장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벤치마킹에 나선 견학단은 대한콜랙숀 전시장에서 간송 전형필이 사재를 털어 지켜낸 국보와 보물 등 총 60여점의 문화재를 관람하며 항일운동에 헌신한 역사 속 숨겨진 이야기를 숙연한 자세로 경청했다.
 

이어 주단 및 직물, 빈대떡 등 먹거리로 유명한 광장시장을 방문하여 아케이드 등 시설현대화사업 추진 현황, 품목별 구간별 특색 사업과 상인회 활동 등 전국 명소로 주목받는 우수사례를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정 시장은 “공직자들이 벤치마킹을 통해 우리 지역에 접목할 수 있는 사례를 배우는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특히 민관이 협력하여 우리시 전통시장의 발전과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