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3월2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28일 3.1절 기념 ‘역사공감 콘서트’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2월26일 23시07분 ]

[여성종합뉴스]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오는 28일 오후 4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삼일절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역사공감 콘서트, 미추홀이여 3.1운동을 기억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클래식 공연과 역사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클래식 공연에서는 소프라노 김민지, 테너 류하나, 베이스 함석헌으로 구성된 신화예술단이 ‘아름다운 나라’, ‘내나라 내겨레’ 등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곡과 ‘지금 이 순간’, ‘봄의 왈츠’ 등 귀에 익숙한 선율을 선사한다.
 

공연에 이어 역사N연구소 심용환 소장이 ‘3.1운동 그 100년의 가치’라는 주제로 독립운동가 부부의 육아 일기인 ‘제시의 일기’를 통해 다른 시대 같은 공간을 공유한 구민들과 그 의미를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갖는다.
 

제시의 일기는 임시정부에서 독립운동을 했던 독립운동가 양우조·최선화 부부가 일제치하에서 중국 각지를 떠돌며 딸 ‘제시’를 낳고 8년간 썼던 일기를 그들의 외손녀인 김현주씨가 책으로 출판한 것이다.
 

일기에는 자식에 대한 부모의 애틋한 사랑과 한국 동포들 사이의 따뜻한 정, 중국인들의 도움과 배려 등 소소한 일상생활뿐 아니라 독립운동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독립이라는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던 선조들의 의지가 담겨져 있다.
 

또 임시정부가 일본 공습을 피해 충칭으로 이동하기까지의 실상을 시기별로 담고 있어 역사적으로 귀중한 자료다.
 

기념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구청 홈페이지(http://michu.incheon.kr)나 문화예술과 문화예술팀(☎ 880-79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박초원 (dlsgpfkrn82@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항거:유관순 이야기’ 문화 활동 진행 (2019-02-27 14:55:50)
진도 토요민속여행 상설공연 3월 2일 화려한 개막 (2019-02-26 11:27:11)
안양시, 명예환경감시원 96명 ...
평택시 평택치매안심센터 정...
안산시, Eco-문화예술행복학교 ...
안산시, 안산시티투어 스토리...
인천 남동구, 불법 주정차 절...
인천 남동구, 인천시 군·구 행...
인천 미추홀구, 제1회 청년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