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해빙기 가스시설 한국가스안정공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점검

입력 2019년03월01일 17시1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해빙기를 맞아 오는 4일부터 말일까지 관내 도시가스 정압기, 가스공급시설, LPG충전소 등 가스시설물을 대상으로 해빙기 대비 가스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기온상승에 따른 지반침하 및 각종 붕괴사고 우려에 따른해빙기를 맞아 주요 가스시설 등에 대한 점검을 통해 시설개선 및 가스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가스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중구청, 한국가스안전공사, 도시가스공급사인 (주)삼천리, 인천도시가스(주) 등 유관기관과의 합동점검을 통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중구는 취약시설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통해 위해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주민홍보 및 교육을 강화하여 사고발생시 신속한 상황보고와 대응체계 구축 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이번 안전점검의 중점 추진사항으로 LPG충전소, 판매업소, 도시가스시설에 대하여 가스누출차단장치 작동여부 및 시설변형 등 위해요인 진단, LPG 미검용기 충전여부 및 충전작업시 안전관리규정 준수여부 , 실량측정 및 표시사항 등을 중점 점검․확인한다.
 

홍인성 구청장은 “평상시 가스누설여부 확인, 가스밸브 콕 잠그기 등 가스안전점검을 생활화하여 단 한건의 가스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온 구민이 협조해 달라”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