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운남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참가·신청자 모집

입력 2019년03월06일 17시2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책놀이프로그램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산구 운남어린이도서관이 영·유아에게 평생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북스타트 사업’을 추진, ‘책 놀이 프로그램’ ‘부모교육 강연’ ‘인형극 공연’ 참가자와 ‘책 꾸러미’ 신청자를 모집한다.


엄마와 아이가 그림책으로 다양한 놀이를 하며 소통하는 책 놀이 프로그램은, 영‧유아의 발달단계에 따라 5단계로 나눠 운영된다.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4~5월이다.


부모교육 강연은 다음달 21·28일 책 놀이 프로그램 참여 부모와 자녀에게 책 읽는 습관을 들이려는 주민에게 ‘애착의 중요성’ ‘유아기에 부모가 읽어주는 그림책의 효능’을 주제로 각각 진행된다.


4월 1일부터 운남어린이도서관은 신청 접수를 받아 0~60개월 영·유아 400명에게 책 꾸러미도 선착순 나눠주고, 같은 달 14일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인형극 공연도 무대에 올린다.  


책 놀이 프로그램과 부모교육 강연 신청기간은 다음달 13~20일이다. 북스타트 사업 관련 모든 참가·신청 접수는 광산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lib.gwangsan.go.kr)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안내는 운남어린이도서관(062-960-8301)에서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아이가 어려서부터 책과 친해지고, 부모와 소통하며 행복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