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벤처대학, 제11기 경영자과정․제12기 벤처과정 수료식과 제13기 입학식 개최

입력 2019년03월14일 21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수산벤처대학 수료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라남도는 14일 완도 신지면에 위치한 조선대학교 해양생물연구교육센터에서 지역 주요인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수산벤처대학 제11기 경영자과정․제12기 벤처과정 수료식과 제13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한국수산벤처대학은 전라남도, 완도군, 조선대가 업무협약을 맺어 수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전환시킬 핵심인재 육성을 위해 2007년 공동 설립한 교육기관이다. 수산정책, 경영, 마케팅, 벤처창업 지원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12번째 수료식을 갖는 한국수산벤처대학은 이번 93명의 수료생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1천4명의 벤처․경영자과정 수료생을 배출, 수산 전문교육 기관으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제13기 55명의 입학생 중에는 전남지역 어업인 외에도 서울, 경기, 전북, 광주 등 관외 거주자가 22명이나 된다. 수산업을 고소득산업으로 인식하고 미래산업으로의 가치를 내다본 학생들이다.


정상동 전라남도 해운항만과장은 “어촌과 수산업이 직면한 어려움이 많지만 혁신 인재들이 전남 수산업을 새롭게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에서도 양식 인프라를 구축하고 수산업 유통기반을 넓히는 등 수산업 발전과 잘사는 어촌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국수산벤처대학은 매년 1월부터 2월 중순까지 완도군 해양정책과, 읍면사무소에서 우편과 방문접수를 통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완도군 누리집, 한국수산벤처대학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