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악구, 민관 합동 ‘2019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3월15일 10시55분 ]

[대청소]지난 14일 목요일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새봄맞이 대청소를 맞이해 관악구 미성동에서 동네 곳곳을 주민들과 청소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지난 1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21일간 민관 합동 ‘2019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한다.


이번 대청소는 청정삶터 이끄미, 주민자율청소봉사단, 통반장, 직능단체, 유관기관, 상인, 공무원, 환경미화원 등 6천여 명이 참여, 관악구 21개동 전역에서 펼쳐진다.


겨우내 쌓인 묵은 쓰레기와 미세먼지가 많은 보도, 골목길, 공터, 이면도로를 집중 청소하고, 공공시설물 환경정비, 도로 및 이면도로 분진청소와 물청소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오는 20일은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의 날’로 지정, 공공기관과 공공시설물 뿐만 아니라 전통시장 등 민간부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번 ‘새봄맞이 대청소’를 시작으로 관악구 곳곳에서는 ‘내 집 내 점포 앞 쓰레기는 내가 치운다’는 캠페인과 함께 자발적인 청소 분위기 정착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이번 달 21개 전 동에서 발대식을 갖는 ‘청정삶터 이끄미’를 중심으로 청소 붐 확산에 나선다.  


‘청정삶터 이끄미’는 각 동별로 구성된 자발적인 주민 청소동아리 모임으로 현재 40개 동아리 478명이 참여해 앞으로 동네 구석구석을 누빌 예정이다.


특히, 구는 무단투기 상습 구간을 ‘청소둘레길’로 지정, ‘청정삶터 이끄미’가 우선적으로 집중 관리에 나선다.


또한, 이 곳 ‘청소둘레길’에는 공용청소도구함을 설치해 ‘청정삶터 이끄미’뿐 아니라, 주민 누구나 청소도구함을 활용해 자발적으로 쓰레기를 치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청정삶터 이끄미에 참여 중인 한 주민은 “오늘 열린 새봄맞이 대청소를 계기로 많은 주민들이 쓰레기 문제에 대해 자각하고, 우리 동네는 우리가 깨끗하게 만든다는 생각을 많이들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살고 싶고, 찾고 싶은 청정삶터 관악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구민 여러분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청정삶터 이끄미 분들을 중심으로 우리 관악구 곳곳에 자발적 청소 붐이 전파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목포시,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대책 적극 추진 (2019-03-15 11:32:10)
전남도, 구제역․AI 비발생 원년 달성 눈앞 (2019-03-14 20:53:32)
문희상 국회의장, ‘김영삼-상...
안성시농업기술센터, 후계농...
안성시, 오는 24일부터 하계 영...
평택시, 민원담당공무원 힐링...
중부해경청, 소통 강행군, 국...
안산시 체육회, 성희롱·성폭...
안산시, 제1회 안산의 책 독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