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대책 적극 추진

입력 2019년03월15일 11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미세먼지 가득한 목포시내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는 3월 들어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조치가 연일 발령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미세먼지 수치가 나쁨으로 예보됨에 따라 건강 취약계층에 대해 미세먼지 마스크를 보급한다고 밝혔다.


시는 어린이집 등록 어린이 9,054명, 요양원 및 경로당 어르신 8,340명 등 총 17,394명의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약 6,7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3월 말부터 미세먼지 마스크를 보급할 계획이다.


한편, 목포시는 미세먼지 대응과 관련 지자체가 가지는 한계가 있지만 시에서 할 수 있는 부분 만큼은 강력하게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시에서는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목포시 관내 공공·행정 등 40개 기관에 대해 차량 2부제 의무시행과 시민의 자율참여를 유도하고 공공·민간사업장 및 공사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 미세먼지 비상저감 대책으로 건강 취약계층시설(노인생활시설, 어린이집)에 발령상황 안내, 공동주택 자체 방송 실시, 실외작업자 건강피해 저감을 위한 고농도 미세먼지 7대 행동요령 안내와 전광판 홍보 등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미세먼지 발생원 저감을 위해 자동차 공회전 단속과 비산먼지 사업장에 대해 지도·점검을 강화하고 있으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지원,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보급,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등도 적극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목포시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시민들께서도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실외활동 자제, 외출 시 마스크 착용, 차량2부제 참여 등 저감조치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