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청취 실시

입력 2019년03월15일 16시37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오는 4월 4일까지 개별(단독)주택 5,519호에 대한 가격열람 및 소유자 의견청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해 11월부터 3개월 동안 주택 및 토지특성을 현장조사하였고,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한 표준주택과 비교산정한 후 한국감정원의 검증을 통해 표준주택과 인근 주택과의 가격 균형을 맞췄다.
 
주택가격 열람은 세무과 구세팀(032-770-6285)이나 ‘인천광역시 전자고지납부시스템’,  국토교통부‘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 의견이 있을 경우에는 주택소유자 및 법률상 이해관계인이 세무과를 방문하거나 구 홈페이지에서 의견서를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구는 의견이 접수된 주택을 대상으로 가격산정의 적정여부를 재조사하여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할 계획으며, 이번에 열람하는 개별주택가격은 동구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 30일 결정‧공시된다.

공시된 주택가격은 지방세(재산세, 취득세) 및 국세(종합부동산세, 상속․증여세 등), 건강보험료 등의 기준자료로 활용된다. 

한편, 한국감정원에서 조사․평가한 공동주택가격에 대한 열람 및 의견제출도 병행 실시되며, 의견제출은 인터넷‘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또는 한국감정원 인천지사(032-437-6771~5)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