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민 여러분, 걸으면서 건강 챙기세요

입력 2019년03월17일 05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양재천 한마음 건강걷기 대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남구가 18일 걷기를 통해 일상에서 건강을 챙기는 ‘건강충전 캠페인’을 연다.

 

구는 오전 8시부터 ‘걷기 활성화 캠페인 챌린지’를 열어 출근길에 2000보를 달성한 직원 100명에게 선착순 커피를 전달한다. 다음 18일에는 점심시간에 참가자들과 청담공원 걷기를 실시한다. 참여 희망자는 구청 건강증진과(☎02-3423-7116)로 문의하면 된다.

 

구청 1층 로비에서는 오전 10시부터 나누리병원 정형외과의사가 ‘관절 질환의 종류와 치료법’에 대해 안내한다. 강의 후에는 구청 담당자가 노년기 건강관리 사례로 ‘타이치건강동아리’를 소개한다. 타이치운동은 중국의 전통체조로 관절의 유연성과 근력강화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는 지역 내 걷기환경을 조성하고자 구청, 보건소 등 공공기관에 스마트 건강계단을 시범 운영한다. IoT(사물인터넷)을 활용한 모바일 앱을 구축해 사용자가 계단걷기 활동을 데이터로 체크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천선옥 건강증진과장은 “일상 속 걷기를 통해 모든 강남구민들이 건강을 챙길 수 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민이 건강한 도시, 강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