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봄 맞이 집중 방역소독으로 감염병 예방한다

입력 2019년03월17일 10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수원시 보건소는 일본뇌염·말라리아 등 모기 매개체로 인한 감염병 예방을 위해 5월까지 방역 취약지 1300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방역소독을 시행한다.


시 보건소는 방역소독반 8개(구별 2개)를 구성해 모기 유충 주요 서식지인 하천 주변, 저류지, 웅덩이, 지하도, 쓰레기투기장 등에 유충·성충 구제(驅除), 살균소독 등 대상별 ‘맞춤형 방역소독’을 주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모기는 일정한 장소에서만 산란하는 습성이 있고, 모기 유충 1마리를 박멸할 경우 성충 300~500마리 이상의 박멸 효과가 있어 모기 유충서식지 방역은 여름철 모기 발생을 최소화하는데 효율적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봄철 기온 상승으로 월동 모기의 활동이 예년에 비해 빨라지고 있다”며 “효과적인 방역 작업으로 매개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차단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 보건소는 5월부터 각 동에 방역소독반을 편성해 방역 차량이 접근하기 힘든 골목길·방역 사각지대, 주택가 주변 수풀 등을 중심으로 집중방역에 나설 예정이다.


또 홀몸어르신과 한부모가정을 비롯한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일대일 맞춤형 방역소독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