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내 인생의 행복찾기’ 힐링 프로젝트

입력 2019년03월18일 10시4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5월 금천 친환경주말농장에서 ‘힐링텃밭 상담실’ 참여자들이 텃밭을 가꾸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서울시  금천구가 4월 17일부터 5월 15일까지 매주 수요일 보건소 4층 제2보건교육실에서 ‘내 인생의 행복찾기’ 힐링 프로젝트을 운영한다.


이번 힐링 프로젝트는 삶을 살아가며 생기는 여러 가지 갈등과 이로 인한 스트레스, 우울감으로 힘들어 하는 중년들에게 삶의 활력을 불어넣고 행복감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삶에 힘겨워하는 중년, 40세 ~ 65세 주민 25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4월 12일까지 보건소(☏02-2627-2663) 또는 가까운 동주민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활동주제 별로 ‘자기발견’, ‘관계속의 나’, ‘삶의 의미’ 3단계로 구성된다. 단계에 따라 심리상담사의 ‘집단상담’, 힐링 전문강사의 ‘특강’, 건강의 명약 ‘웃음찾기’,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트레칭’, ‘힐링 아로마 손 마사지’ 등을 진행한다.


한편, 구는 이외에도 ‘힐링텃밭 상담실’, ‘청년을 위한 집단심리 프로그램’, ‘저소득주민 역량강화 프로그램’, ‘심리투사 기법 프로그램’, ‘마음건강 무인검진기 운영’ 등 다양한 힐링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삶에 지친 중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극복하고 다시 한 번 자신의 삶 속에 숨어 있는 행복을 찾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구민 한 명, 한 명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행복도시 금천’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