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배 화상병’ 예방 총력 … 약제 긴급지원

입력 2019년03월19일 13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주배꽃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나주시농업기술센터는 배 화상병 사전 예방을 위해 나주배원협과 1억3천만 원을 긴급지원, 19일부터 배 재배 2,076농가(1,930ha)를 대상으로 약제 공급에 나선다.


과수 나무의 구제역으로 일컫는 배 화상병은 세균성 병으로 주로 배, 사과나무의 개화기 때 진딧물이나 벌 등 곤충에 의해 옮겨져 발생한다.


무엇보다 화상병은 발생 이후, 효과적인 방제 약제가 없어 이병가지 제거 및 이병주굴취, 매몰 등 발생과원에 막대한 피해를 끼치므로 사전 약제 살포가 중요하다.


화상병과 더불어 흑성병 예방에도 효과적인 해당 약제는 배 인편이 벌어질 시점(개화 전)인 3월 하순에서 4월 초순 경 적기에 살포해야 한다.


또한 배 화상병 의심 증상이 발견되면, 즉시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 또는 나주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로 신고해야 추가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형남열 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장은 “과수 화상병은 현재까지 뚜렷한 치료법은 없어, 약제의 적기 살포를 통한 철저한 사전 방제가 매우 중요하다.”며, “개화 전부터 수확기까지 전국 배 주산지로써 명품 과일 생산을 위한 예방, 순찰활동을 강화해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