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사회교육과‘인천 5개 고교 중점 협력학교’협약

입력 2019년03월19일 15시12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하대(총장‧조명우) 사범대학(학장-박덕유)은 지난 3월14일 오후 5시 사회교육과(학과장-김영순)의 주관으로 인천 관내 5개 고등학교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포괄적인 교류를 위한 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하대 사범대학 사회교육과가 주최한 ‘인천 관내 5개 고등학교 중점 협력학교 협약 체결식’에는 인천남동고등학교(교장. 우인상)·도림고등학교(교장. 한연주)·송도고등학교(교장. 손진창)·인천여자고등학교(교장. 이순근)·인천해송고등학교(교장. 안화식)의 기관장이 참여했다.

 

이날 중점 협력학교 협약 체결식에서는 ‘중등학교 사회교과교육 심화 발전을 위한 교수-교사 간의 공동연구’, ‘인하대 학생들의 예비교사 자질 향상을 위한 교육실습 기회 제공’, ‘인하대 사회교육과 교수들의 해당학교 학생들을 위한 특강 개최’, ‘인하대 학생들을 위한 교육봉사 및 JEP 프로그램 협조’, ‘인하대 사범대학 사회교육과 학생-중점 협력학교 학생 멘토링 교류’ 등의 내용을 다루며 양 기관의 공감을 통해 협약이 체결됐다.


사회교육과 학과장 김영순 교수는 중점 협력학교 협약 체결식에서 지역사회에서의 대학의 역할이 중요함을 설명하였다. 그리고 예비 사회과교사를 양성하는 사회교육과와 협력학교의 긴밀한 관계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했다.
 

또한 중점 협력학교 협약 체결식에 참여한 우인상(남동고등학교)교장은 “경인 지역에서 민주시민 양성을 위해 큰 역할을 담당하는 사회교육과 구성들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인하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과-인천 관내 5개 고등학교의 중점 협력학교 협약 체결식을 통해 인하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과와 인천 관내 고등학교 간의 상호발전에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 것으로 기대되며, 인천 지역의 사회과교육 중점학교의 획기적인 발전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인하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과는 금번 중점 협력학교 협약 체결을 통해 인천 관내 고등학교 중 10개의 학교와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