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세종합징수분야 평가’2년 연속 수상

입력 2019년03월19일 22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대문구는 ‘2018 회계연도 시‧구 공동협력사업 시세종합징수분야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구는 징수실적, 목표 달성도, 환급금 정리 등 대부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서울시 25개 자치구 가운데 5위에 올랐으며, 재원조정비 1억 2,200만 원도 확보했다.


‘시세종합징수분야 평가’는 서울시에서 매년 자치구를 대상으로, 자치구에 위임된 세목에 대한 징수실적 , 목표 달성도 , 환급금 정리실적, 세입증대 대책회의, 세입증대 관련 지원 등 5개 분야 13개 지표를 평가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자치구에는 재원조정비를 지원하는 제도다.


구는 지난 1년 동안, 세목별 세부 추진계획 수립 , 징수특별대책반 구성 , 담당별 책임징수제 시행, 현장방문을 통한 고액 체납자 면담 등 적극적인 징수활동을 펼쳤다.


또한, 세입증대 특별대책 보고회도 지난 한 해 3회 개최해 기간별 실적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보완책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지방세 환급계좌 사전등록제를 시행해 환급 업무를 추진하는 등 타 자치구와 차별화된 시스템도 구축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2년 연속 수상 구로 선정된 것은 직원들의 노력뿐만 아니라 구민들의 수준 높은 납세의식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성과”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납세자 중심 세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