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상반기 채용박람회, 500여명 참여속에 성료

입력 2019년03월21일 21시1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2019년 상반기 남동구 채용박람회’를  21일 남동복지관 강당에서 개최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와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남동구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서는, 총 262개의 일자리에 대한 채용정보를 공유하고 구직자의 수요에 맞는 적절한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남동구 소재 50여개의 구인업체와 5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하여, 350명의 현장면접이 진행되었고, 간접참여업체의 이력서 접수 등 취업 알선도 함께 진행됐다.
 

본 행사 전 남동구 청년재능나눔사업인 “푸를나이”팀의 JOb Concert 공연으로 면접 전 구직자들의 긴장을 풀어주고, 무료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제공,  이동건강(금연)상담실 운영,  EM발효액 증정, 보네베이커리 할인행사,  면접관을 사로잡는 이미지 메이킹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이번 채용행사 외에도 남동구에서는 다양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의 일자리 사업을 통해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노인 일자리와 아이디어 사업발굴을 접목한 전국 최초 구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장난감 수리센터,  청년뮤지션을 채용해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지원하는 푸를나이 JOB CON 사업, 남촌동 일대의 에코산업단지 및 도시첨단사업단지 조성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일자리센터와 동 행정복지센터 직업상담사 상시 배치, 매월 셋째 주 목요일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 등노인, 신중년, 청년, 여성 등 소외되는 계층이 없는 다양한 계층의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설명이다.

이강호 청장은“ 구민 누구나 채용박람회를 통하여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받을 수 있는 남동구의 대표 취업지원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이 원하는 질 좋은 일자리, 기업이 원하는 좋은 인재를 연결해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