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봄 체육교실로 건강도시 활력충전

입력 2019년03월22일 10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방화인라인(이명우1)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강서구는 오는 22일부터 봄을 맞아 구민 건강 증진을 위한 ‘2019 생활체육교실’에 참가할 참가자들을 모집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어린이부터 백세시대 어르신들까지 일상 속 꾸준한 운동으로 삶의 균형을 찾고 백세시대를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을 유지하도록 마련되었다.


개설과정은 7개 종목 총 27개 교실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구성과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훈련이 특징이다.


과정별로 살펴보면 각종 스트레스 완화와 대사증후군 예방에 효과적인 ‘생활체조교실’이 7개 강좌로 최다 편성됐다.


이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골프교실’이 6개 강좌, 아이들의 균형감각과 근력 발달에 좋은 ‘인라인스케이트’가 4개 강좌씩 개설됐다.


또한, ‘족구교실’, ‘궁도’, ‘볼링’, ‘자전거타기’, ‘테니스교실’ 등 기초체력을 키우며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노년층의 활력 증진을 위한 건강강좌도 운영된다.


이동식 체육교실에서는 전문 자격을 갖춘 생활체육강사가 관내 경로당 6개소를 순회 방문하며 어르신들에게 무리가 되지 않는 가벼운 스트레칭과 올바른 걷기요령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2019 생활체육교실은 각 강좌별 일정에 따라 4월부터 11월까지 탄력적으로 운영하며, 자세한 개설일정과 장소는 강서구청 홈페이지(문화관광→문화체육시설→생활체육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고령화가 가속화할수록 생활체육의 중요성 또한 늘어난다.”며 “구민 건강 증진과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 확대를 위해 생활체육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