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물의 소중함 되새겨요

입력 2019년03월24일 14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수원시와 수원하천유역네트워크는 ‘2019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지난 23일 장안구 수원로컬푸드직매장 야외공연장에서 기념 행사를 열고, 물의 소중함을 알렸다.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물,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나’를 주제로 수원지역 4대 하천의 물 환경 보전 활동 소개, 광교상수원보호구역 하천 정화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수원하천유역네트워크 회원들은 수원지역 4대 하천의 생태계 모니터링과 교란종 조사·분석 등 유역별 물 환경 보전 활동을 소개했다.

 

상수원 보호를 위한 하천 정화활동도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수원천 상수원보호구역 주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와 오염물을 직접 청소하며 깨끗한 물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김교원 수원시 환경국장은 “수원시는 수질·상하수도 통합관리 강화, 수질오염총량관리, 빗물재이용관리, 비점오염원 관리 등 다양한 물 환경 관리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건강한 물 환경 관리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UN은 점점 심각해지는 전 지구적 물 부족·수질 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1992년 ‘세계 물의 날’을 제정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