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2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생활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중증장애인 전용 보치아경기장 운용
등록날짜 [ 2019년04월02일 18시59분 ]

[여성종합뉴스]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중증장애인 전용 보치아경기장을 설치, 운용 중에 있다.
 

미추홀구는 최근 주안동 미추홀체육관에 뇌성마비 중증장애인과 운동성 장애인들만이 참가할 수 있는 보치아경기장을 설치, 중증장애인들에게 생활체육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그동안 인천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에 등록돼 있는 뇌성마비 중증장애인들은 보치아경기를 하고 싶어도 경기장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 경기는 꿈도 꾸지 못했다.
 

이에 따라 구는 지난 2월25일부터 3월초까지 미추홀체육관의 배드민턴 경기장 5면 중 1면을 보치아경기장으로 확보, 휠체어가 출입할 수 있는 자동문 설치 등 장애인 편의공사를 완료했다.
 

보치아경기는 표적구와 공을 던져 표적구에 가까운 공의 점수를 합해 승패를 겨루는 경기로 뇌성마비 중증장애인과 운동성 장애인만이 참가할 수 있는 종목이다.
 

1982년 덴마크 국제경기에서 국제경기 종목으로 부상, 1984년 뉴욕 장애인 올림픽대회, 1986년 Gits국제경기, 1988년 서울 장애인올림픽대회 등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국내에서는 1987년 제7회 전국장애인 체육대회에서 처음으로 보치아경기가 치러진 바 있다.
 

구 관계자는 “보치아경기장 설치 소식에 배드민턴 경기면 감소를 이유로 기존 이용자들이 우려를 표하기도 했지만 양보와 배려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섞여 함께 생활체육을 한다는 점에 합의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을 포함한 구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을 꾸준히 확충해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박초원 (dlsgpfkrn82@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진구, 무료 인라인 교실 (2019-04-08 06:58:49)
광주 북구, 생활밀착형 체육시설 확충 사업 본격 추진 (2019-03-27 05:15:49)
인천시립병원 ‘걸어들어간 ...
금천, SBA와 손잡고 제2의 패션...
강남구, 발달장애인과 함께 울...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홍일 전...
경기도, 통일부 서울시 ‘4.27 ...
광주수영대회 홍보단, 일본서 ...
선농대제 열어 풍년 기원한 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