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내달까지 '용산의 재발견展' 순회전시

입력 2019년04월09일 07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시 형태가 독특하다. 일일이 틀(프레임)을 제작, 앞뒤로 사진을 배치한 뒤 이를 3단으로 쌓아 곡선형 벽 2개를 만들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용산구가 8일부터 5월 31일까지 ‘당신의 용산(Your Yongsan)-용산의 재발견’ 사진 전시회를 구청 2층 민원실, 꿈나무 종합타운, 한강로동주민센터, 효창동주민센터에서 2주씩 순회 개최한다.


구정홍보 화보집 ‘Your Yongsan’ 발간을 기념하는 행사다.


구 홍보담당관이 찍은 구정 기록 사진 79점을 선별했다. 주제(테마)는 ▲놀며 배우다(Play& learn) ▲행복을 나누다(Happy&pleased) ▲편안하고 안전하다(Comfy&safe) ▲신나고 즐겁다(Fun&delightful) 등 4개로 나뉜다.


경로당 어르신들이 환히 웃고 있는 모습, 물놀이하는 동심(童心), 자원봉사하는 이웃들, 도자기 체험하는 소녀들의 모습에서 삶의 활력과 여유를 느껴볼 수 있다.


전시 형태가 독특하다. 일일이 틀(프레임)을 제작, 앞뒤로 사진을 배치한 뒤 이를 3단으로 쌓아 곡선형 벽 2개를 만들었다. 민원 처리를 위해 구청을 찾은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전시회를 둘러볼 수 있도록 한 것. 멀리서보면 구조물 자체가 ‘작품’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구청 화보집 제작을 기념해서 주민들에게 일부 사진을 전시회 형태로 공개했다”며 “당신의 용산이 이렇게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고 있음을 피부로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구가 발간한 화보집 ‘Your Yongsan’은 국내외 자매결연도시, 기타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의 등에 쓰인다. 주민들은 관할 동주민센터나 구청 8층 홍보담당관에서 책자를 열람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