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2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랑구, 출산축하금 지급 확대
등록날짜 [ 2019년04월11일 20시17분 ]

출산축하금신청(상봉1동)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가 그동안 둘째 아이부터 지급하던 출산축하금을 첫째아까지 확대 지급하기로 했다.
 

구는 지금까지 둘째아 50만원, 셋째아 100만원, 넷째아부터는 200만원을 지급해왔다.


그러나 통계청 통계에 따르면 중랑구 출생자수 감소 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고, 최근 5년간 합계출산율 평균은 0.98명 수준에 그치고 있다. 심각한 저출산 분위기로 첫 아이조차 출산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의미다.


이에 따라 구는 둘째아부터 출산축하금을 지원하는 것이 출산율 향상 및 출산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못한다고 판단, 축하금 지원을 첫째아까지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그리고 지난 3월 서울특별시‘중랑구 출산축하금 지급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첫째 자녀를 출산한 가정에도 출산축하금 1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출산축하금은 신생아의 부모 또는 보호자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출생신고와 동시에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를 통해 신청 및 접수할 수 있고, 신청한 다음달 10일 전후에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출생일부터 6개월 이내 신청해야 하고, 신청인의 중랑구 거주기간이 12개월 이상 되어야 한다. 12개월 미만일 경우에는, 신청 기한을 거주한지 12개월이 되는 날부터 6개월 이내로 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열악한 재정여건에도 불구하고 점차 낮아지는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출산축하금 지원을 확대하게 됐다.”며,“ 이번 지원이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동구, 임신·출산·육아까지 한번에‘성동아이맘건강센터’개소 (2019-04-12 04:04:18)
성동구,‘투맘쇼’에서 육아스트레스 시원하게 날려요 (2019-04-11 07:06:59)
충청북도, 지역공동체 활성화 ...
국회도서관, 임시의정원 관련 ...
서울 강서구 마을의 변화, 주...
성북구 통장협의회, 산불 피해...
용산구, Y밸리 도시재생 주민 ...
성동구,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
강북구, ‘개별공시지가 의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