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2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카레이싱/바이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은평구 자전거 교실 운영, 두 바퀴로 나가는 녹색세상.....
등록날짜 [ 2019년04월15일 09시29분 ]

자전거교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에너지 고갈 위기에 대처하고 대기 오염을  줄이기 위한 노력으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마련하는 한편, 자전거 교실을 운영한다.


은평구 자전거교실은 이용자들에게 자전거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안전수칙 및 안전장구 착용, 자전거의 구조 등 기초 이론과 자전거 끌기, 중심잡기, 주행 등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 자전거교실은 성인반과 어린이반으로 나뉘어 각각 6기, 2기 마련되어있으며 한 기수당 30명씩 신청받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성인반의 경우 18세 이상~65세 이하 은평구 거주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증산동 생활체육광장에서 월 9회 교육을 받게 된다.


어린이반은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중인 초등생을 대상으로 4월, 9월 신청학교 운동장에서 방과 후 2시간 가량 교육이 진행된다.


성인반 1기 수료식을 마친 자전거 교육생은 “자전거를 타 보고 싶었지만, 배울 기회가 없어 애태우다 이번 기회로 자전거를 탈 수 있게 되었다. 자전거를 배우게 된 것이 로또를 맞춘 설레임처럼 가슴에 와닿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 관계자는 “자전거 교실 홍보를 통해 자전거 이용문화를 확산하고, 단순히 자전거를 배우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자전거를 이용하여 자전거 문화를 정착하는 데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산시, 제6회 안산 시화나래 자전거 대축전 성료 (2019-04-21 12:16:16)
나주시, 제36회 대통령기 전국 사이클 대회 14일 개막 (2019-04-10 05:49:22)
인천시립병원 ‘걸어들어간 ...
금천, SBA와 손잡고 제2의 패션...
강남구, 발달장애인과 함께 울...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홍일 전...
경기도, 통일부 서울시 ‘4.27 ...
광주수영대회 홍보단, 일본서 ...
선농대제 열어 풍년 기원한 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