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2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대문구가 가르쳐주는 ‘학생부종합전형 완벽 준비법!’
등록날짜 [ 2019년04월17일 17시26분 ]

지난해 6월 진행된 ‘2019학년도 대입 준비 전략 설명회’에서 학부모들이 설명을 듣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2020학년도 전국 4년제 대학 기준, 수시전형 선발 인원이 전체 선발인원의 약 77%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서울 주요 대학은 학생부종합전형 반영 비중이 더 높아졌다. 결국 대입의 핵심은 학생부종합전형을 어떻게 준비하는지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동대문구가 대입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27일(토) 오후 2시,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입학사정관과의 대화’를 개최한다.


이번 ‘입학사정관과의 대화’는 대입 수시전형의 중심에 있는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 현직 입학사정관들로부터 직접 설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구는 경희대, 광운대, 서울시립대, 한국외국어대, 한양대 등 5개 대학의 현직 입학사정관이 강사로 참석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학생부종합전형의 평가방법 △자기소개서 및 면접 준비방법 △비교과활동 준비방법 등 학생부종합전형의 모든 것을 자세히 설명한다.


아울러, 대학별로 학생부종합전형과 관련된 개별 주제를 20분가량 발표한 후 학생‧학부모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동대문구 지역 학생이나 학부모는 동대문진학상담센터 인터넷 홈페이지(www.ddmjinhak.co.kr)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험생들이 현직 대학교 입학사정관에게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준비전략을 직접 들으며 향후 입시전략을 착실히 준비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전문적인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구, 신(新)바람 창의학교 운영 (2019-04-18 10:47:05)
서울 강서구, 국제교육도시연합 가입인증서 받아 (2019-04-17 13:37:26)
영등포구, 어린이집 급식소 146...
봄 여행주간, 전남서 특별한 ...
강동구 발달장애인 부모·관계...
박원순 서울시장, 한국학원총...
동작구, ‘동재기 나눔장터’ ...
동대문구, '자원봉사도 전문가...
성동구, 사랑의열매 나눔네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