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사랑의열매 나눔네트워크 기관지원 협약

입력 2019년04월22일 08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8일 사랑의열매 성동구 나눔네트워크 기관지원 협약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성동구는 사랑의열매 성동구 나눔네트워크 3차년도(2019년 4월~2020년 3월)사업을 시작하며 지난 지난 18일 기관지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성동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정원오 구청장, 부위원장인 성수종합사회복지관 박을종 관장, 성수2가제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병선 위원장 등 29개의 기관지원사업 수행기관 대표자 및 실무자 60여명이 참석했다. 


나눔네트워크 사업은 지역의 복지자원 관리와 배분에 대한 효율성과 효과성 향상을 위해 민간 지역자원 배분을 모금회 중심에서 지역 중심으로 이관하여 실행하는 사업으로, 2017년 5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협약을 통해 성동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배분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3차년도에는 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심의 기관지원에서 벗어나 주민 자조적 나눔봉사활동을 위한 주민동아리 지원사업, 소규모 복지시설 지원사업 등의 신규 공모를 통해 지역의 다양한 기관으로 지원을 확대하였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3차년도 나눔네트워크를 추진하며 주민동아리 지원사업, 소규모시설 지원사업 등 기관지원 사업의 확대를 통해 지역 밀착형 복지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