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트랙터와 관리기 운전 교육

입력 2019년04월22일 22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트랙터 관리기 운전 교육_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화순군은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교육장에서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트랙터와 관리기 운전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트랙터와 관리기 구조 이해, 조작법, 관리요령 등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진행했다.


군은 올해 ‘안전사고 제로(zero)화’를 사고 발생률이 높은 농용 굴삭기, 트랙터, 경운기, 관리기 등 5개 과정의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0명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연중 교육을 추진한다.


행정안전부 재난연감 통계에 따르면, 농기계 사고의 34.6%가 영농철인 4~5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한 것으로 조사돼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작동 미숙이나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처하지 못해 인명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안전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사고 대처 방법 등 안전교육을 연계한 운전교육이 농기계 사용 경험이 없는 초보자와 귀농인, 여성 농업인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농철 농기계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농기계 사고가 우려된다”며 “농업인들이 농기계 사용법을 정확히 익혀 사고를 예방하도록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