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여러분의 소중한 땅가치, 확인해보세요

입력 2019년04월23일 06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감정평가사 상담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가 오는 5월 7일까지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올해 개별공시지가에대한 열람 및 의견을 받는다.

 

열람방법은 구청 부동산정보과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 문의하거나 광진구청 홈페이지또는 서울 부동산정보조회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지가 열람 시 표준지 또는 인근토지와의 가격균형 여부, 토지특성이 유사한 표준지와 가격균형 여부 등을 검토한 후 의견이 있을 경우 개별공시지가 의견서를 작성해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토지특성 재조사 및 감정평가사의 지가 검증을 거쳐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에서 심의한 후 5월 16일까지 처리결과를 개별적으로 통지하며, 5월 31일 결정 공시된다.

 

한편 구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민원인들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개별공시지가를 비롯해 재개발 등의 관리처분에 따른 자산평가 및 지가와 관련된 모든 사항을 담당 감정평가사와 일대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제를 운영한다.

 

감정평가사 상담은 의견 제출 기간 중 구청 부동산정보과 사무실(450-7766~8)에서 매주 화,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받을 수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의견 제출 기간 중 언제든지 유선 상담 가능하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개별공시지가를 통해 내가 소유하고 있는 토지의 가격이 어떻게 결정되었는지 관심을 가지고 확인하길 바란다”라며“또한 구민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생활밀착형 행정을 위해 개별공시지가 가격산정을 담당한 전문 감정평가사와의 상담제를 운영하고 있으니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