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행복한 자녀 위한 ‘코칭 맘 스쿨’ 개강

입력 2019년04월29일 17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주시, 행복한 자녀를 위한 코칭맘스쿨 개강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나주시는 지난 25일 나주시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관내 학부모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행복한 자녀를 위한 학부모 코칭 맘 스쿨’을 개강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전남도 평생교육진흥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코칭 맘 스쿨’은 빛가람혁신도시로 새롭게 이주한 학령기 아동을 둔 가족의 교육 인프라 개선과 학부모의 자녀교육 전문성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는 나주시 공익활동지원센터, 하반기는 나주시 평생학습관(나주시립도서관)에서 오는 11월 말까지(총 30회) 매주 목요일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자녀 감정코칭&자기주도학습과 진로교육, 시민 공개 특강, 현장체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을 수료한 학부모들은 재능기부 동아리 결성을 통해, 자녀교육과 관련된 전문적 소양을 지역사회에 환원할 계획이다.


한편, 개강식에 참석한 학부모 김유숙(빛가람동)씨는 “배우자의 직장 이주로 전 가족이 나주로 이주하면서 자녀교육에 대한 고민이 깊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고민을 덜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열심히 참여해 전문자격도 취득하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시 관계자는 “나주시 평생학습은 일상이 학습이 되는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에 따른 공감교육, 사회적 참여교육에 기반을 뒀다.”며, “평생교육 학습자 분석을 통해 학습자 세분화와, 교육 내용의 차별화를 꾀해, 지역민을 위한 실용적인 공공 교육서비스를 개발·보급해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