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6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 상징, 다양한 관광 대표 상품으로 개발
등록날짜 [ 2019년05월01일 09시51분 ]

안내소 전경 [여성종합뉴스]개항장에 들어서면 자유공원을 사이에 두고 중국과 일본의 근대화 건물이 공존해있고, 송도에서는 고층건물과 녹색기후기금 등이 자리한 스마트 시티의 면모를 엿볼 수 있다. 또한 영종도에는 국제공항뿐만 아니라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들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인천의 섬은 다양한 매력을 열거하기에 어려울 정도이다. 인천은 천의 얼굴을 가진 도시이다.
  
이러한 인천의 모습을 담아내고자 지난해 도시브랜드 2단계 개발 및 인천 캐릭터 ‘등대를 사랑하는 물범 친구들’ 개발을 완료하고 인지도 확산을 위한 판매용 기념품 개발에 착수하였다. 개발된 기념품 총 150여종이며, 이 중 12개 품목 32종을 인천을 대표하는 기념품으로 선정 제작했다.
 

새로 제작한 기념품은 12개 품목으로 한국 최초, 인천 최고 100선 노트(국·영문), 도시브랜드 문구세트, 도시브랜드 크리스탈 유에스비(USB) , 캐릭터 수첩 , 캐릭터 노트 , 캐릭터 컬러링북(국·영문), 캐릭터 유에스비(USB) , 캐릭터 키링 , 캐릭터 마그네틱, 캐릭터 점박이물범 153볼펜 , 캐릭터 젤펜 , 캐릭터 여권지갑 및 네임텍 등이다. 12개 품목 중 10개 품목은 안전성을 위해 케이씨(KC)인증 마크(국가통합인증마크)를 취득하였다.


안내소 전시장 인천시는 관광산업 활성화로 매년 관광객 유입이 증가됨에 따라 인천을 대표할 다양한 기념품의 판매 및 확산하기 위하여, 지난 4월 10일 인천관광공사와 협약을 맺었다.
 

인천의 상징이 관광 상품으로 정착하고, 도시이미지 향상 및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1일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가 인천 상징물(도시브랜드 및 캐릭터)과 ‘한국 최초, 인천 최고 100선’을 활용한 인천을 대표할 기념품 32종에 대한 판매를 개시로 향후 인천 지역 제조·판매업체와의 상생을 위하여 민간업체까지 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판매가격은 관광객 누구나 구입하기 쉬운 보편적인 가격대 2,000원 ~  30,000원으로 시중에 판매 중인 유사 상품과 비교하여 판매가격에 반영했다.
 

인천 기념품은 오프라인 매장은 3곳 (인천종합관광안내소, 강화군 소창체험관, 강화 관광플랫폼), 온라인 판매소 2곳 (인천관광기념품_https://smartstore.naver.com/intosouvenir), 인천이(e)몰(인천e음 카드 온라인 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안내소 진열대 디자인·문화 상품 추가 개발 및 상품화를 통한 인천의 도시 발전에 기여    시는 인천을 대표하는 기념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 개발을 추진하고, 개발된 디자인을 상징물 사용 승인 절차를 통해 개방하여 민간업체에서도 제작·판매 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올 하반기에는 일반적인 관광 기념품에서 한 단계 진화한 디자인·문화 상품을 추가 개발하여, 체험 마케팅의 한 부분으로서 인천 관광과 인천시에서의 추억을 담아낼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인천의 도시 정체성인 열림(open), 융합(convergence), 세계화(global), 역동성(dynamic)을 창의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최초를 넘어 최고를 이라는 도시 핵심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m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은평구 영유아 가족 여러분 은평구청 광장으로 놀러 오세요 (2019-05-01 10:27:41)
봄 시즌 관광객 환대이벤트 … 마포구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19-05-01 08:03:33)
강원도 '7개 기업 보건복지부...
국민 10명 중 7명 '혼인이나 혈...
외교부 '태국 정부, 한국 해운...
외교부 '태국 정부, 한국 해운...
강원 삼척 신기면 35도 치솟아...
춘천마임축제 개막…'공연자...
장성군, ‘에너지바우처’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