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지방환경청→전북지방환경청으로 기관명 변경

입력 2019년05월06일 16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단 5과에 근무하는 84명 직원, 하천의 수질 보전과 환경영향평가, 지정폐기물 관리, 화학테러 대응, 환경 사범 수사 등 도내 전반적인 환경업무 담당....

[여성종합뉴스] 환경부 소속 새만금지방환경청은 기관명을 전북지방환경청으로 변경한다고 6일 밝혔다.


새만금 환경청은 전북지역 환경업무를 총괄하지만, 기관명 탓에 관할이 새만금 지역에 국한된다는 오해를 종종 불러일으켰다.


또 새만금개발청과 동일하게 기관의 약칭을 '새만금청'으로 사용해 민원인의 혼동 우려가 컸다.


새만금 환경청 관계자는 "기관 명칭 때문에 발생했던 일련의 오해를 해소하기 위해 이름을 바꾸고 새롭게 출발하기로 했다"며 "지방환경청의 위상을 높이고 이미지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새만금 환경청은 1984년 전주오염 중앙지도·점검반을 시작으로 1994년 전주지방환경관리청, 2002년 전주지방환경청, 2012년 새만금지방환경청으로 확대·개편됐다.


현재는 2단 5과에 근무하는 84명의 직원이 하천의 수질 보전과 환경영향평가, 지정폐기물 관리, 화학테러 대응, 환경 사범 수사 등 도내 전반적인 환경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