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양시,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 훈련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5월14일 13시52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양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직업능력과 취업 자신감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직업교육훈련 과정(SW코딩융합지도사과정, 시니어건강지도사, 유휴사회복지사실무, 충효인성지도사, 현장맞춤형사무원)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초등학교 인성교육 의무화에 따른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충효인성지도사과정을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커뮤니티 8층 새로일하기센터에서 신청받는다.


이어 8월부터는 현장맞춤형사무원과정을 운영하여 산단 내 소규모사업장에 회계업무를 총괄할 수 있는 문서작성, 전산회계, 결산 및 실무교육 등을 실시해 현장에 투입 가능한 전문직업인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만20세 이상 미취업 여성을 위한 SW코딩융합지도사과정과 노인 관련 전문 자격취득과정인 시니어건강지도사, 유휴자격증 소지자 대상 실무중심의 유휴사회복지사실무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유휴사회복지사과정은 노인 인구 증가로 인해 사회복지시설이 급증하면서 사회복지 실무에 능숙한 전문 인력이 필요해짐에 따라 전문교육 및 프로그램기획, 현장실습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 현장 전문가들을 강사진으로 하는 실무중심 교육을 운영한다.


광양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061-797-1970~6)로 문의하면 된다.


최숙좌 사회복지과장은 “‘새일센터에 오시면 좋은 일(JOB)이 생깁니다!’ 직업교육 훈련을 통해 광양시에 거주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여성새로일하기센터,경력단절예방·극복 우수사례 공모전 (2019-05-14 21:32:46)
여성가족부, 폭력예방교육 현장점검 실시 (2019-05-14 06:37:04)
장흥군·강진군, 군장병 대상 ...
영광군, 범정부 차원의 한빛원...
의왕 제20회 의미회 정기전, 아...
남양여객 노사협상 타결, 24일 ...
인천 동구, 특화거리 조성사업...
인천 동구, 명예관광홍보대사...
중부해경청, 연안사고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