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은평구 2019 파발제, 은평의 거리 평화로 물들다
등록날짜 [ 2019년05월15일 08시54분 ]

2019 파발제, 은평의 거리 평화로 물들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은평의 거리와 일상의 공간이 평화와 통일의 파발로가 되다. 개최 20회를 맞은 은평구 브랜드 축제 ‘2019 파발제’가 31일~6월1일 이틀간 개최된다.


파발제(祭)는 조선시대 국가의 긴급사안을 전달하던 통신제도(制度)에 평화를 염원하는 현대적인 콘텐츠를 결합한 축제로 1996년부터 시작되었다. 올해는 ‘전통을 담고 평화로 가는 길’이라는 슬로건으로 풍성한 볼거리와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31일에는 도심 한가운데서 역사를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은평은 북으로는 의주까지 천리, 남으로는 부산까지 천리인 한반도의 정중앙으로 양천리라 불리었다. 양천리 원점 표시가 있는 서울혁신파크 일대에서 역사체험마당이 펼쳐진다.
 

아울러 역사를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이지상과 국악의 현대화를 추구하는 정가악회가 함께하는 ‘파발통 토크콘서트’,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역(驛)·참(站)마당’이 진행된다.


6월 1일에는 은평 전역을 아우르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통신수단 파발제를 소재로 화합과 소통의 장을 펼치는 ‘파발 길놀이’가 대표 프로그램이다. 북파발(구파발역 인공폭포 무대)과 남파발(증산역 해담는마을 무대)에서 출발한 동 길놀이단이 역촌역 평화공원 축제의 광장에서 만나 대화합 퍼포먼스를 이루게 된다.
 

뿐만 아니라 ‘파발 퀴즈쇼’, ‘파발·평화체험마당’, ‘축하공연’ 등을 통해 보다 다채로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은평에는 역사적 가치를 가진 문화자원이 많아 ‘2019 파발제’에서는 일상적 공간의 역사적 가치를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은평구 캐릭터 파발이와 은평의 역사 문화공간을 찾아보는 파발 역사문화체험 ‘기발한 버스’로, 공간 투어와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기발한 버스’는 5. 17(금)부터 30(목)까지 운영되며, 사전신청(bitly.kr/zosnRX)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어린이들이 꾸민 5월의 정원…‘종로 도시갤러리 아트윈도우’ (2019-05-15 09:55:03)
종로구, 세종대왕 탄신 622돌 큰잔치 개최 (2019-05-15 08:45:19)
국회의장, 능력 중심의 국회사...
문희상 국회의장, 우마르 하디...
국회 본회의, 재난안전법 개정...
김한정 의원 대표발의 ‘폭염 ...
국회 신창현 의원, 경마장 레...
조승래 의원, 국회 교육위원회...
손금주 의원, 2018 국정감사 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