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북 온가족 행복 범사회연대 출범 및 결의식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5월18일 07시24분 ]

17일 성북구청 미래기획실에서 열린 ‘성북 온가족 행복 범사회연대 발대식’에서 공동의 결의문에 서명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북구는 17일 구청 미래기획실에서 ‘성북의 미래를 위한 저출산 민관 공동 대응 기구’ 「성북 온가족 행복 범사회연대」 출범 및 결의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연대는 관 중심 백화점 나열식의 저출산 해결 정책에 대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인프라를 조성하는 정부 · 지자체와 정책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민간단체의 협조와 협력정책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우리 사회는 최근 인구감소로 인해 사회전반에 걸쳐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출생아, 영유아 감소로 인한 산부인과 감소, 어린이집 폐원,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폐교 증가, 교원 적체현상 등 수치로 문제가 드러나고 있고, 앞으로는  생산인구 감소로 인한 사회전체의 부양비 증가 등으로 저출산 · 고령화문제는 점점 더 모든 사회분야에서 실감하게 될 것이다.


이제는 정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발표한 “저출산고령사회 정책로드맵(18. 12. 7.발표)”에서 제시했듯이 출산장려 정책을 국민의 삶의 질 제고 정책으로 안정적인 삶의 기반(일·주거·교육)을 조성하는 방향으로 전환시켜야한다. 따라서 성북구는 각 사회분야별 발생하는 저출산 문제에 대해 민관이 공동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각 단체·기관장으로 구성된 “성북 온가족 행복 범사회연대”를 출범시켰다.


“성북 온가족 행복 범사회연대”는 총 20개 단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승로 구청장과 임태근 성북구의회 의장 구대표를 중심으로 교육계(성북강북교육지원청 장석진 교육장, 고려대학교 정진택 총장, 동덕여자대학교 김명애 총장, 성신여자대학교 양보경 총장, 한성대학교 이상한 총장)와 노동·경제계(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 김영규 청장, 성북구새마을금고협의회 안걸용 회장)가 참여하였다.


또한 다양한 추진사업의 협조를 얻기 위해 의료계(성북구 한의사회 양태규 회장, 성북구 치과의사회 서두교 회장, 성북구 약사회 전영옥 회장), 언론계( 성북신문 황미옥 대표, 새성북신문 김상렬 대표, 시사프리 김영국 대표), 여성·봉사계(성북구새마을부녀회 조영남 회장, 성북여성꿈의공동체 김용선 대표), 보육계(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황인숙 회장, 민간어린이집연합회 김향은 회장, 가정어린이집연합회 석영민 회장)가 참여하였다.


이승로 구청장은 이날 출범식에서 “저출산 문제가 단기간에 해결될 문제는 절대 아니며, 모든 사회 각 분야에서 특성에 맞는 성북 온가족 행복 정책을 추진하며, 정책이 정착될 수 있도록 실행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해야한다”고 말했으며, “「성북 온가족 행복 범사회연대」는 성북형 저출산 민관 협치의 가장 중요한 기구로 발전해야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완도해경, 조약도 인근해상 실종자 추정 1명 집중수색 (2019-05-18 16:41:02)
평택시, 재해예방 건설안전 교육 실시 (2019-05-17 23:11:12)
인천항만공사, 줄잡이 작업 근...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 아...
서울시,‘종각역 태양광 지하...
함평군 영흥보건진료소, 심뇌...
광주 동구, 주민참여예산사업 ...
장병완 의원, 광주 백운광장 ...
장성군 북일면, 윷놀이로 다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