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제2차 울산국제영화제(가칭) 자문위’개최

입력 2019년05월23일 11시09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시는 23일 오후 2시 시청 상황실(본관 7층)에서 시의회 의원, 언론인, 영화제 및 영화‧영상 전문가, 관계 공무원, 용역수행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울산국제영화제(가칭) 추진 자문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자문위원회는 두 번째 전문가 자문회의로, 자문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고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과업 수행상황 보고와 과업 내용에 대한 토의로 진행된다.

또한, 이번 자문회의에서는 영화제 전체 개념(콘셉트) 설정(Action & Life 등)과 섹션 구성(경쟁 및 비경쟁 등), 영화제 규모(상영작 수 및 상영관 수 등), 개최시기 및 장소 선정, 시상식 운영(Awards 등) 등 울산국제영화제(가칭) 기본구상 및 개최계획에 대해 자문하게 된다.

울산시는 내년 하반기 국제영화제를 개최한다는 목표로 지난 4월 5일부터 9월 1일 까지 5개월간 ‘울산국제영화제(가칭)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수행하고 있다.

앞서 지난 4월 18일 영화제 및 영화·영상 관계 전문가와 문화예술 관련 유관기관‧단체장, 시의원 및 언론인 등 15명으로 ‘울산국제영화제(가칭) 추진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겸 제1차 자문위원회 개최를 통해 울산만의 독창성 및 정체성 확보, 관객이 찾아오는 영화제 구상, 관광 체류형 영화제 모색 등을 논의한 바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만의 독창적인 개념(콘셉트)을 개발하고 시민과 영화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최적의 개최방안을 마련하여 울산형 국제영화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울산국제영화제가 울산의 도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면서, “이번 제2차 전문가 자문회의를 통해 기본구상(안) 및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보다 구체화된 추진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