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의회, '제15회 만수무강 칠·팔순잔치' 참석

입력 2019년05월23일 19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팔순잔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 의회는 지난 22일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제15회 만수무강 칠·팔순잔치'에 참석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주관으로 가족의 부재 등으로 인해 원활한 지원을 제공받지 못하는 광진구 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중 칠순·팔순을 맞이하신 80여명 등을 초청하여 『만수무강 칠·팔순잔치』열어드리는 행사이다.


행사에서는 흥겨운 가락의 국악공연과 함께 인근 고등학교 학생들의 댄스동아리 축하공연 등도 더해져 세대간의 화합의 시간도 마련되었으며, 평소 사회적·정서적으로 고립감을 느꼈던 홀몸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 드렸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고양석 의장 및 문경숙·이명옥·장길천·장경희 의원은 칠·팔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의 1일 자녀가 되어드리고, 헌주와 건강을 기원하는 큰절을 올리며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였다.
 

한편 고양석 의장은 “오늘 하루 어르신들의 1일 자녀가 되어 어르신 여러분들께 행복한 추억을 선물 드리고 어르신 여러분들께서는 정서적 충전을 통해 건강하게 오래 장수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광진구의회도 외로운 어르신, 노후 준비가 부족한 어르신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께 보다 관심을 갖고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살아가실 수 있도록 집행부와 협력하여 다양한 지원과 정책이 펼쳐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