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19 강동구 청소년 Re: Festa' 개최

입력 2019년05월24일 09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현실에서 체험하는 4차 산업혁명 축제 “2019 강동구 청소년 Re: Festa”를 개최한다.
 

“2019 강동구 청소년 Re: Festa”는 RE: REality(현실, 실제의), REvolution(혁명) Festa: ‘Festival(축제)의 포르투칼어로 4차 산업의 중심인 e-스포츠, 드론, VR체험 등 미래변화에 대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의 재능을 발굴하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축제는 강동구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e-스포츠 ’카트라이더 대회’와 ‘드론대회’를 포함해 드론 조정 체험, 가상 체험보드 만들기, VR어트랙션 시승체험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통해 가상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되어 있다.


강동청소년수련관(아리수로93길 47)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청소년 및 가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다만 카트라이더 대회와 드론대회는 사전 신청자만 참가할 수 있다.


드론대회는 9시 30분부터 15시까지 운영되며 초등부, 중‧고등부의 개인전으로 장애물 통과 레이싱을 펼친다. 카트라이더 대회는 9시 30분부터 15시 30분까지 아이템전과 랜덤게임으로 구성된 단체전이다. 4인이 1팀이 되어 장애물을 피하고 아이템을 활용해 결승전을 우선 통과하는 팀이 우승하게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변화하는 세계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기회이며 도전으로, 청소년들이 미래를 대비하고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더욱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