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중․장년층 새출발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입력 2019년05월27일 06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6월 금천구청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가 6월 5일(수), 6월 12일(수)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 시대 중·장년층 구직자의 직업의식과 직업능력 강화를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다양한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6월 5일(수)과 6월 12일(수) 총 2회에 걸쳐 금천구청 평생학습관 3강의실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채용동향 분석 및 취업전략 수립 △개인 맞춤형 입사지원서 작성(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실습) △면접 이미지메이킹 △면접 보이스코칭으로 구성된다.


교육 후 금천구 일자리센터에서 희망직무를 고려해 취업지원 및 알선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40세 ~ 64세 중·장년층 구직자이면, 주소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6월 4일(화)까지 금천구 일자리센터(금천구청 1층 통합민원실 내)로 방문 신청하거나, 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nspig@geumcheon.go.kr)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 일정별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고령화와 실업난으로 청년뿐만 아니라 가족들을 생계를 책임져야하는 중․장년층들이 경제적 문제 등 심각한 사회문제에 직면해 있다”며, “이번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으로 중‧장년층들이 직업능력을 강화하고 자신감을 회복해 재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