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로미오‧줄리엣 조형물 제작 … 다시 뜨는 압구정로데오

입력 2019년06월06일 06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남구_압구정로데요_조형물_로미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남구가 지난달 10일 압구정로데오거리에 조형물 ‘로미오’와 ‘줄리엣’을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국내외 관광객에게 압구정로데오를 알리고 상권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구는 압구정로데오 상권활성화추진위원회와 협의해 설명회를 개최, 조형물의 설치 형태와 규격‧소재 등에 주민의견을 반영했다. 사업자는 전문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공개 선정됐다.

 

자유를 찾아 달려가는 모습의 로미오는 입구(압구정로 336)에, 발레동작을 응용한 포즈의 줄리엣은 출구(선릉로 823)에 설치됐으며, 야간에도 쉽게 분간할 수 있도록 조명이 설치됐다.

지난 2013년 10월 거리 입구에 설치된 김경민 작가의 ‘I LOVE YOU’ 조형물은 거리 안쪽으로 옮겨졌다.

 

2017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상권활성화사업은 로데오에 의미 있는 변화를 가져왔다.

로데오거리 건물주·상인들은 자발적으로 ‘착한 임대료’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해 10월에는 10개 점포가 임대료 30~50%를 인하하는 등 과거 명성을 되찾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수진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조형물 설치가 다시 뜨고 있는 압구정로데오에 활기를 가져오기 바란다”면서 “지속적인 노력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북적이고 트렌드를 리드하는 강남 문화 중심지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