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구월4동, 14일까지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입력 2019년06월07일 18시2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남동구 구월4동(동장 이종학)는 지난 5일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을 위해 길거리 주민 홍보를 실시했다.
 

이날 홍보는 구월4동이 남동구 주민자치회 시범추진 동으로 선정됨에 따라 실시된 것으로, 통장협의회원 34명이 직접 거리를 다니며 주민자치회의 정착과 위원 모집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펼쳤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이 직접 정책과 예산에 관련된 실질적 권한을 가지고 동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치계획을 수립하고 총회를 개최할 권한 등을 가지는 주민자치기구다. 기존의 주민자치위원회와는 달리 공개모집과 공개추첨을 통해 위원을 선출하게 된다.

구월4동 주민자치회 위원모집은 6월 14일까지이며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제출 당시 만19세 이상으로 구월4동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사업장종사자, 학교·기관·단체의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접수가능하다. 주민자치회 위원은 7월 초 공개추첨을 통해 선출된다.
 

이종학 구월4동장은“주민자치를 선도할 수 있는 남동구의 주민자치회 모델로써 구월4동이 시범동으로 선정 된 만큼, 실질적 권한을 가진 주민을 대표하는 위원을 선출하기 위해 구월4동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