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청년축제, ‘영영페어’로 가자

입력 2019년06월10일 14시4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오는 15일 선유카페거리에서 지역 내 청년 예술가와 청년 상인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축제 ‘2019 영영페어’를 개최한다.

 

‘영등포구의 젊은(young) 페스티벌(festival)·박람회(fair)’ 라는 뜻의 ‘영영페어’는 영등포구 청년예술가와 청년상인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고 다양한 세대와 소통하며 즐기는 ‘젊음의 축제(young festival)’로 올해 처음 선보이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영등포 청년예술가와 상인들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과 구민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선유카페거리(선유도역 9호선 2번 출구)에서 열린다.
 

청년들의 우수한 유․무형의 서비스와 제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미션과 놀이형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을 접목시켜 기존 박람회와는 다른 축제형 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축제장은 청년들의 상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전시쇼룸을 시작으로 △청년브랜드 개별부스 △공연무대 △체험존 △포토존 △게임존 등으로 구성된다.

 

청년 브랜드 개별부스에서는 인테리어, 일러스트, 사진, 보자기아트, 가구, 도자기, 책, 공예, 캘리그라피, 수제디저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25개 팀의 영등포 청년예술가와 상인들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광장에 설치된 공연무대에서는 감미로운 목소리의 어쿠스틱 싱어송라이터(김휘중) 공연과 청년들이 구민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는 토크콘서트가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외에도 행사장 곳곳에서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숨겨진 토끼를 찾아라! △신세계 만화경 안경 쓰고 동화책 읽기 △브랜드 컬러칩 색상 찾기 등 5개 미션 성공하기를 통한 경품이벤트와 △나의 감정그리기 △미술치료 체험하기 △허그곰 스티커 색칠하기 등 직접 체험 가능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 ‘영영페어’는 영등포구 각지에서 빛을 내고 있는 청년 상인들과 예술인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젊음의 축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자신의 가능성과 역량을 마음껏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