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단속 나선다

입력 2019년06월10일 15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는 장마철, 하절기 집중호우를 틈탄 환경오염물질 무단배출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특별단속에 들어간다.


시는 오는 6월 10일 부터 8월 30일 까지를 환경오염행위 특별 감시․단속기간으로 정하고 목포 관내 폐수 배출시설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사업장 내 배출시설 사전점검을 통해 집중호우 시 오염물질이 빗물과 함께 공공수역에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고 녹조 발생 및 환경오염 불법행위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6월 사전홍보 및 계도, 7월 집중감시․단속 및 순찰강화, 8월 시설복구 및 기술지원의 3단계로 추진된다.


또, 집중호우 등으로 인해 방지시설이 파손된 경우 시설복구 유도 및 기술지도를 실시하며,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을 할 예정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장마철이나 하절기 집중호우 기간 동안 위법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홍보 및 특별단속을 통해 녹조 발생 및 환경오염 불법행위를 철저히 예방하고자 한다.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서도 자체 점검 및 지속적인 관심과 주의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