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비브리오패혈증 환자 발생에 따른 예방수칙 준수 당부 '

입력 2019년06월10일 20시37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제주보건소(소장 이민철)는 올해 첫 비브리오패혈증 환자 발생(서울 거주 50대 남성) 및 산지천 일대에서 비브리오패혈증균이 검출됨에 따라 비브리오패혈증 환자발생 예방을 위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매년 6월~10월 경 발생하기 시작하여 9월에 가장 많이 발생하고 주로 어패류 섭취 또는 피부에 상처가 있는 경우 바닷물 접촉에 의해 감염되며 만성 간 질환자, 알콜중독자, 당뇨병 등의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에서 주로 발생하며 치사율이 50% 내외로 발열, 오한, 혈압저하,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하고 증상 발생 24시간 내 주로 하지에 피부 병변이 생겨 범위가 확대 되면서 괴사성 병변으로 진행된다.
 
올 해 1월 전남 영광군 법성포구, 함평군 월천포구 및 제주시 산지천 해수에서 첫 번째 비브리오 패혈균이 분리된 후 지난 5월에도 울산, 여수, 통영, 제주 해수에서 검출되고 있어 제주에서도 발생이 우려되고 있다.
 
비브리오패혈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특히 고위험군환자에 있어 어패류는 충분히 익혀 먹고 피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오염된 바닷물과 접촉을 피하고, 바닷물에 접촉 시 깨끗한 물과 비누로 노출 부위를 씻는 등 예방수칙을 지켜야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