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하대, ‘회사에서 인정받는 신입사원 되기 프로젝트’ 진행
등록날짜 [ 2019년06월11일 11시35분 ]

[여성종합뉴스]인하대가 첫 사회생활을 준비하고 있는 공채 합격생들에게 인정받는 신입사원이 되기 위한 팁을 전수한다.

 

인하대는 이달 5일과 10일, 14일 세 번에 걸쳐 ‘회사에서 인정받는 신입사원 되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학교 출신 신입사원들의 회사 적응을 도와 긍정적인 학교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올해 처음 시작한다. 인하대는 앞으로 학기마다 이 프로젝트를 열고 참여 학생들도 매년 크게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등 상반기 공채에 합격한 이들 중 50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강의는 대기업 취업스터디를 진행했던 인하대 대학일자리센터 김연준 PM이 맡았다.

 

프로그램은 회사 생활의 기본이 되는 몇 가지 업무를 배우고 익히는 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보고서를 작성하는 요령과 파일, 문서관리 방법 등을 전수한다. 효율적인 업무 수행 방법에 이어 월급관리 비법과 자신의 경력을 관리하는 요령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같은 직군 합격생들이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해 인적 네트워크를 만들어 교류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의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해 합격 노하우를 기록으로 남기는 작업도 진행된다.


김웅희 인하인재개발원 원장은 “취업은 일하게 됐다는 기쁨은 잠시일뿐 처음으로 사회생활을 하다 보니 또 다른 어려움에 직면하면서 업무 효율이 떨어지고 몇 개월을 방황하기도 한다”며 “취업한 이들이 성공적으로 회사에 적응하는 것은 이후 학교 졸업생들의 취업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하대, 세 번째 과학 나들이‘좋은 건축이란 무엇인가요’ (2019-06-13 11:05:41)
용산구 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멘토링 사업 '호응' (2019-06-11 07:31:22)
인천해경, 오이도 인근해상 해...
인천 중부경찰서'교통경찰 간...
환경부'기존 살생물 물질 신고...
환경부, 화학사고 예방 '내일...
소방청,화재안전조사특별조사...
산업부 '수소경제. AI. 빅데이...
수원시 청년·시민·지자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