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8군사령부, 제1기병사단 예하 3기갑여단 한국에 순환배치

입력 2019년06월14일 17시3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9개월 순환근무 마친 제1기갑사단 제3기갑여단 대체

dvidshub 캡쳐
[여성종합뉴스]미 8군사령부는 14일 미국 텍사스주 포트후드에 있는 제1기병사단(1st Cavalry Division) 예하 제3기갑여단의 병력과 장비가 한국에 순환 배치된다고 밝혔다.

새로이 전개되는 순환배치 기갑여단이 미8군예하 미2사단의 임무를 계속해서 수행하게 됨에 따라, 지난 12일 부상항에 첫 입항 하는 선박에서 궤도차량들과 다른 장비들을 하역 했다.
 

텍사스주 포트후드(Fort Hood) 에 주둔하고 있는 제 1기병사단(1st CavalryDivision) 제 3기갑여단 전투부대의 장병 및 장비들이 제 2 한미 연합사단에서의 9개월간의 순환 배치 근무를 마친 텍사스주 포트블리스(Fort Bliss) 에 주둔한 제 1기갑사단(1st Armored Division) 제 3기갑여단 을 대체할 예정이다.
 

9개월전의 임무교대와 같이, 제 1기갑사단 제 3기갑여단이 한국내 상시배치장비세트 (Korean Enduring Equipment Set)의 일부를 미국으로 가져가고, 제 1기병사단 제 3기갑여단이 일부 장비를 한국으로 반입 할 예정이다.
 
미국으로 반환되는 장비는 M1 Abrams 탱크와 M2 Bradley 보병전투차량등이 포함되어 있다. 장비 교체를 통해 노후화된 장비의 적절한 유지와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며, 전개된 병력들을 최근의 육군전반의 현대화 및 준비태세 노력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제 1기병사단(1st Cavalry Division) 제 3기갑여단은 일곱번째 한국에 배치되는 순환배치 부대이다.
 

미8군 군수처장 조셉 R. 모로우 (Joseph R. Morrow)대령은 “이번이 일곱번째 한국에 순환배치되는 기갑여단이며 많은 수의 중(重)궤도 차량이 이동한다는 점이 이번 순환배치의 눈에띄는 차이점 이다.” “이러한 순환배치의 추가적인 복잡성은 우리 장병들에게 대형 장비를 안전하게 운반하고 운송하는 기술을 유지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한다. 라고 말했으며, 이번 순환배치를 통해 한반도에 전개 및 주둔하고 있는 미군 장비 및 병력의 전체적인 수는 변동되지 않는다” 라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